제 1 장 총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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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 목적 ]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병원과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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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 용어의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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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용자) : 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 회원 ID :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설정하거나 병원이 부여한 고유한 영문자·숫자의 조합으로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로그인 및 회원 식별 수단
- 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
-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 병원 홈페이지: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도메인 주소: andonghospital.co.kr)를 말합니다.
- 서비스 : 병원이 병원 홈페이지 및 연결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4조의 각종 온라인 서비스
- 개인정보 : 「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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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사이트 :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 가. 병원 홈페이지에서 하이퍼링크(링크) 방식으로 연결된 외부 웹사이트
- 나. 병원과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연결된 웹사이트
- 다. 병원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술적으로 연동된 웹사이트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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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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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조 [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 본 약관은 병원 홈페이지(andonghospital.co.kr)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성명, 법인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병원 홈페이지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병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의료법」, 「약사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병원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병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병원에 송신하여 병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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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조 [ 서비스의 제공 범위 및 한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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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 일정 안내
- 병원 또는 연결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서비스
- 병원 또는 연결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병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게시판 게시글 등록 및 안내
-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 병원은 병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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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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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조 [ 서비스의 중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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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혹은 기타 병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때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병원은 제9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병원은 병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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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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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조 [ 회원가입 ]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병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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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가입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을 상실한 자이라도 병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誤記)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병원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가입 신청자는 회원이 됩니다.
- 회원은 회원가이 신청 시 기재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7일 내에 변경사항을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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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조 [ 회원 탈퇴 ]
- 회원은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회원의 탈퇴 신청이 접수된 때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 탈퇴 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처리됩니다.
- 탈퇴 효력은 병원의 탈퇴 처리가 완료된 시점에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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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진료비 미납 등 병원에 대한 채무가 남아있는 경우
- 진행 중인 민원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 제5항의 사유로 탈퇴가 제한되는 경우 병원은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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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 자격 상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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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병원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병원의 시정요구가 있었음에도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병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회원이 병원 홈페이지에 1년 이상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병원은 회원에게 개인정보수정 요청을 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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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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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 병원이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병원과 미리 약정하여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하여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해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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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 서비스 이용시간 ]
- 서비스의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 무휴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교체, 보수등과 같은 필요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병원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병원과 이용자의 의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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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조 [ 병원의 의무 ]
-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병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병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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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조 [ 개인정보보호 ]
-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서비스 제공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병원이 제3항 및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 제17조 제2항, 제18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병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병원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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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 병원이 관계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서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한 결과에 대해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그 사실을 즉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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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조 [ 회원의 의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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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병원이나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광고 또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병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제3자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병원이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병원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그 귀책 사유로 인하여 병원 및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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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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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 병원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병원 및 병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 중 병원이 소유하는 지적재산권 및 정보 등을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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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조 [ 손해배상 ]
- 병원은 고의 또는 과실로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병원의 귀책사유 없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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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조 [ 면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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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 천재지변, 전쟁, 내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에 공지한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등 병원의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병원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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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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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조 [ 관할 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지역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1월 13일부터 적용하고, 2005년 3월 24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