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안녕하십니까? 안동의료재단
대표이사 강신홍입니다.
대표이사 강신홍
1982년에 개원한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은 급성기 종합병원, 요양병원, 재활병원, 한방병원,
미국 법인(TNEC)을 통하여 우리나라와 세계인의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기본책무는 수준 높은 의료품질로 환자를 잘 치료 하는 것 입니다.
환자를 잘 치료하고, 편리하고 편안하게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의료 프로세스를 재구축하여,
외형보다 내실을 통한 기본에 충실한 안동의료재단을 만들겠습니다.

  • 첫째, 의료기관으로서의 본질인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안동병원은 경상북도 권역 내 응급환자 치료를 책임지는 최종치료 거점이자 치료종결 병원입니다.
    최신 의료장비 및 기술을 활용한 분야별 우수한 전문인력들이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증 응급 고난도 환자를 최고의 의료기술로 치료하여 최상의 치료성과를 달성하는 병원이 되도록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 둘째, 공동체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나아갑니다.

    안동병원은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응급의료 전용헬기, 권역 정신응급의료센터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국가정책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의 각종 평가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역소멸의 위기 속에서도 필수의료를 위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8명이 365일 24시간 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스마트 의료환경을 구축하는 등 의료문화환경을 개선하고 다가올 미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셋째,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경제인구가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정년 이후 계속근무 제도를 통해
    경제활동의 지속성을 보장함으로써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최근 미국 법인(TNEC)을 설립하고
    다양한 기관과 교류하며 세계적인 의료서비스 인프라를 구축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 거주하는 우리 교민들에게 의료와 관광을 포함한 헬스투어를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안동의료재단은 전 생애주기에 걸친 건강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환자분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제공하고, 의료진은 편리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전체 의료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안동의료재단의 모든 구성원은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안동의료재단 대표이사 姜信洪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