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안동병원 이달의 칼럼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 경북소방본부, 설 연휴 구급대응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5-01-23
조회
116

-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경북소방본부, 설 연휴 구급대응 간담회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이  지난 22일 안동병원 2층 회의실에서 경북소방본부와 설 연휴 안정적인 구급 대응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 및 관계자가 방문해 설 연휴 동안 예상되는 응급 상황에 대비해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심뇌혈관센터, 닥터헬기 등 권역센터와 협업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경북소방본부 박성열 소방본부장은 “의료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방본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명절에 발생 빈도가 높은 교통사고, 화상,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등 응급치료 메뉴얼을 점검하고 14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응급진료를 전담한다. 



야간 및 휴일 소아응급환자를 위해 작년 1월 1일부터 8명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365일 24시간 진료도 시작했다. 소아응급, 소아심장, 소아소화기, 소아알러지 등 특화된 전문 의료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안동에서 유일한 소아내분비 세부전문의가 소아성장클리닉 진료도 한다.



안동병원 강신홍 이사장은 “설 연휴 귀성객을 포함한 응급환자와 지역민의 응급상황에도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안동병원은 필수의료와 최종치료 보루로서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