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병원소식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두레마을 공동체 김진홍 목사 초청강연
등록일
2004-09-04
조회
7178

두레마을 공동체 김진홍 목사 초청강연
공동체 이야기 주제, 본원 직원월례회의서


안동병원 9월 직원월례회의가 9월 3일(금) 10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월례회의에는 두레마을 공동체 김진홍 목사를 초청하여 "공동체 이야기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김진홍 목사는 3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체 사회를 위한 개인과 조직, 국가 등이 해야할 역할과 사명 등에 대해 2시간동안 열강을 펼쳤다.

김진홍 목사는 강연에 앞서 배포한 자료에서 한국경제의 진단과 한국경제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해 우리 사회 각각의 공동체가 해야할 역할 등에 대해서 설명했다.

김진홍 목사는 경북 청송 출신으로 청계천 활빈교회 창립, 경기도 남양만 두레마을 설립, 두레공동체 운동본부 (D.C.M)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산 농촌문화재단 농촌구조개선부문 대상 수상, 대한적집사자 "적십자 봉사장금상" 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초청특강에 앞서 직원월례회의서 친절직원 및 우수부서 포상이 있었다.

환자가 뽑은 이달의 친절직원은 이우영간호사(여성병원 5병동)가 최다득표로 선정됐으며

우수부서는 7A병동, 인공신장실, 물리치료실, 보험과가 각각 그룹별 최우수 부서상을 수상했다.

장기근속상은 원무과 박춘례 계장이 10년 근속상을 수상, 부상으로 금1냥과 기념패를 받았으며, 2분기 자녀학자금 대상직원에게 자녀학자금을 각각 전달했다.

andong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