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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서비스

  • 1 입소 어르신 중 생활에 어려움이 있으신 어르신 대상으로 각 파트와 협업하여 팀 접근을 통한 어르신 개별적 특성과 욕구에 맞춘 서비스 계획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생활 적응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월 1회 정기 및 수시 사례관리 대상자 선정하여 사례관리를 진행합니다.

이용절차

    • 접수 및 대상자
      선정
    • 사례회의
      욕구사정
    • 서비스계획
    • 개입
    • 점검 및
      평가
    • 종결
    • 접수 및 대상자 선정

      어르신의 기본정보 및 신체적, 정신적, 생활적 욕구를 개괄적으로
      파악하여 사례관리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 사례회의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요양보호사 등 관련 담당자가
      모여 어떤 도움을 주는 것이 효과적인지 논의합니다.

    • 욕구사정

      회의 후 목표와 우선순위 선정 및 어르신, 보호자의 요청을 참고하여
      욕구를 사정합니다.

    • 서비스계획

      욕구 사정을 한 바탕으로 서비스계획을 수립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점검 및 평가

      서비스를 실행하고 사례회의 및 작성된 관찰기록을 근거로
      변화상태를 평가하고 필요 시 새로운 서비스 계획을 수립합니다.

    • 종결

      어려움이 해결되었다고 판단되면 사례관리를 종결합니다.